주메뉴 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슬라이드 이미지
Industrial Convergence Network Forum 산업 통신이더넷 기술 개발 및 확산
슬라이드 이미지
Industrial Convergence Network Forum 이더넷 기술표준화를 선도합니다.
슬라이드 이미지
Industrial Convergence Network Forum 고속 고신뢰네트워킹 기술 표준화

산업융합네트워크포럼 (ICNF)
Industrial Convergence Network Forum

 

 

통신 네트워크 기술은 인터넷 확대와 멀티미디어 정보 교환의 보편화에 따라 비약적으로 발전하여 왔으며, 특히 이더넷 및 MPLS 기반 패킷 전달 기술은 소규모 네트워크 뿐만 아니라 장거리 전달망에서도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한편, 공장 및 발/변전소, 자동차, 선박, 항공기 등의 계측/제어를 위한 산업 분야 통신 기술은 사용 환경과 목적에 따라 다양하게 발전되어 왔으나, 최근 전통적인 범용 네트워크 기술을 활용하여 보다 일반적이며 표준화된 산업 통신 네트워크를 구축하자는 움직임이 국제적으로 일어나고 있습니다.

또한 산업 통신 분야에서 생성된 높은 수준의 임계 임무 정보를 엑세스 네트워크와 패킷 기반 전달망에서 완벽하게 지원하기 위한 국제 표준화 활동이 전개되고 있습니다.
  "산업융합네트워크포럼"은 이러한 기술적 융합의 필요성을 인지한 포럼회원들에 의해 결성 되었으며, 이전 국내 이더넷 관련 기술 개발과 확산에 핵심적인 기능을 담당해 온 "한국이더넷포럼"의 활동을 계승하여 현재 산업 통신 관련 기술 개발 및 표준화에서 대세로 인식되는 이더넷 기술에 대한 높은 이해력을 바탕으로 국내 관련 분야 기술력 제고와 기술 확산 및 시장 활성화에 노력하고 있습니다. 특히 TTA ICT표준화 전략포럼으로 선정됨에 힘입어 보다 체계적인 포럼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본 포럼이 자동차/항공 네트워크 기술, 오디오/비디오 브리징 기술, 시간 민감형 네트워크 기술, 시간동기 기술, 산업용 이더넷 기술, 고속 엑세스 네트워크 기술, 시간 통제 패킷 전달망 기술 등에 대한 국가 경쟁력 향상 및 관련 전문가들의 유용한 정보 공유의 장이 될 수 있도록 많은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의장 박성혁 (소속:(주)우리넷)